실시간 뉴스



'조국 법무장관' 현실화 임박…野 강력 반발


"사법 질서 무너뜨릴 것" "文대통령 '조국 사랑' 확인"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법무부 장관에 지명할 것으로 알려지자 야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전 수석에 대해 "본인 임무인 인사 검증에 번번이 실패해 부적격·무자격 장관을 양산한 장본인"이라며 "남이 하면 폴리페서, 자기가 하면 앙가주망이라고 하고 논문 표절 의혹도 여러 건, 페이스북 정치로 국민 편 가르는 데 앞장서 온 표리부동한 사람"이라고 힐난했다.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에 지명될 것으로 알려졌다.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에 지명될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이런 사람이 법무부 장관에 앉으면 사법개혁을 한다면서 대한민국 사법 질서를 다 무너뜨릴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조 전 수석 법무부 장관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도 원내정책회의에서 "조 전 수석을 법무부 장관에 지명하는 개각은 문 대통령의 '조국 사랑'을 재확인하는 것 외에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하나마나 한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인사 참사 주역인 조 전 수석을 법무부 장관에 영전시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며 "문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우습게 알지만 국회는 할 일을 해야 한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문 대통령의 인사가 왜 문제인지 바른미래당이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법무장관' 현실화 임박…野 강력 반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