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현대글로비스, 기대치 부합할 실적·저평가 해소…목표가↑-한투


"해상운송 물량 호조"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7일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으로 저평가가 해소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7만원에서 19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4조3천847억원, 영업이익은 9% 늘어난 1천969억원을 각각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현대·기아차 판매 호조에 완성차 해상운송(PCC) 중심의 비계열 물량 확대가 이어져 호실적을 거둘 것이란 평가다. 최 연구원은 "완성차 전방산업과 3자 물류 수주 모두 양호한 흐름을 보이면서 트레이딩 부문을 제외한 전 사업부가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2분기 들어 원·달러 환율이 연초 대비 4% 상승하며 수출사업인 CKD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1%포인트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PCC와 CKD 성장 모멘텀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우호적인 원화 약세 흐름까지 감안하면 4분기에 첫 2천억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며 "신차 사이클이 도래한 현대·기아차의 실적 턴어라운드 역시 글로비스의 저평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 연구원은 "이익이 좋아지는 만큼 지배구조 개편에 대해서도 조금 더 길게 기다려볼 여유가 생긴다"며 "이제는 실적뿐만 아니라 밸류에이션에 대한 눈높이도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글로비스, 기대치 부합할 실적·저평가 해소…목표가↑-한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