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삼성전자, 메모리 부진 디스플레이로 방어… 목표가↑ -대신證


OLED 가동률 상승으로 수익성 개선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대신증권은 2일 삼성전자에 대해 메모리 업황 부진을 디스플레이로 방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5만4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수빈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은 6조1천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사업부분별 영업이익은 반도체 2조6천억원, 디스플레이 5천억원, IM 2조원, 가전 5천억원"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D램 영업이익은 2조5천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17%포인트 하락한 33%로 예상한다"며 "2분기 D램 평균판매가격이 22% 하락하는 반면 생산량 감소로 고정비 부담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어 "낸드 영업이익은 3천억원 적자를 기록하며 적자폭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IM은 갤럭시S10 판매가 예상 대비 부진해 영업이익 전망을 하향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디스플레이 영업이익은 상향조정한다"며 "리지드 OLED를 중화권 스마트폰에서 채택하는 수요가 증가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중 무역분쟁 불확실성에 따라 글로벌 IT수요가 둔화돼 D램 업황 회복이 지연되고 있고 IM부문에서 제품믹스 악화가 예상돼 연간 실적 하향조정은 불가피하다"며 "그러나 하반기 디스플레이 OLED 패널 출하량 증가와 가동률 상승에 따른 이익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삼성전자, 메모리 부진 디스플레이로 방어… 목표가↑ -대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