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 소비자 덕에 '시즌리스' 마케팅 뜬다


SSG닷컴, 6월 중순부터 신상 '롱패딩' 판매 나서…역시즌 상품 매출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여름에 패딩점퍼를, 겨울에 에어컨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상품'이 대세가 된 가운데 SSG닷컴이 시즌리스(Seasonless)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탑텐키즈(TOPTEN10 KIDS)' 리얼구스 베스트를 비롯, 리얼구스 롱패딩 등 4종의 신상품이 포함된 총 12종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들은 오는 13일까지 주문을 마감하고, 이튿날인 14일부터 고객에게 배송을 시작한다.

라이프 폴라리스 롱다운 점퍼는 정상가보다 28% 할인 판매하며, 여아용 리얼구스 롱점퍼도 정상가 대비 38.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상품 모두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4일부터 탑텐키즈 전 매장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SSG닷컴에서 단독 선판매하는 '탑텐키즈' 롱패딩 [사진=SSG닷컴]
SSG닷컴에서 단독 선판매하는 '탑텐키즈' 롱패딩 [사진=SSG닷컴]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시즌리스' 마케팅이 점차 유통업계의 보편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SSG닷컴은 지난 4월 말부터 밀레,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자켓 80여 종을 판매해오고 있다. 또 작년에는 5월 중순부터 다운자켓 등 역시즌 상품 판매 행사를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앞으로 당겼다. 덩달아 매출도 전년보다 60% 이상 늘어났다.

고객 반응에 힘입어 6월 중순부터는 블랙야크 다운자켓, 밀레 다운자켓 등 올 겨울을 겨냥한 신상품 10여 종을 새롭게 들여와 판매할 계획도 세웠다.

이처럼 최근 시즌리스 마케팅은 단순히 역시즌 상품의 판매 시작 시기가 점차 앞당겨진다는 것 외에도, 재고 소진용 이월 상품이 아닌 신제품을 함께 출시하는 것도 특징이다.

SSG닷컴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각각 2개월 간 시즌리스 상품 판매 신장률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겨울에는 여름가전이 33% 신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고, 올 4~5월에는 겨울의류가 4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시즌에 관계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스마트 소비자'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며 "온라인 종합쇼핑몰의 이점을 살려 SSG닷컴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실제 수요도 가늠해 볼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 소비자 덕에 '시즌리스' 마케팅 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