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지 안팎으로 누리는 퍼펙트 인프라,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등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 인기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 인프라다. 아무리 우수한 설계가 적용됐다 하더라도 인프라가 부족해 살기 불편한 곳이라면 수요자들로부터 외면 받기 십상이다.

이렇다 보니 주거시설의 인기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생활 편의성인데,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등 대규모 복합단지 내의 주거시설은 특히 인기가 높다. 이러한 오피스텔은 주로 수요가 풍부하고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진 곳에 지어지는 데다 단지 내에도 상업시설부터 각종 커뮤니티시설까지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동탄더샵센텀폴리스’와 같은 대규모 복합단지 내 주거시설의 인기는 많은 곳에서 증명된 바 있다. 지난 2015년 서울 금천구에 공급된 ‘롯데캐슬골드파크 타워 960’은 총 4,400여세대에 달하는 복합단지 ‘롯데캐슬골드파크’의 단지 내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은 분양 당시 초대형 복합단지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었고 최고 31.6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마감 된 데 이어 계약도 조기에 마쳤다.

또한 아파트·오피스텔·상가 등으로 구성된 ‘안산그랑시티자이’ 내 오피스텔 역시 미니 신도시급 대규모 복합단지 내 주거시설이라는 점이 주효해 1차는 5일 만에, 2차는 7일 만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두 단지 모두 대형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로서 우수한 인프라와 상징성 등이 성공에 한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등 대규모 복합단지는 랜드마크로서 상징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단지 안팎의 탄탄한 인프라가 합쳐져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수요자들이 몰려드는 만큼 가격도 높게 형성돼 지역을 이끄는 대장주로 자리매김한 사례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2신도시 남동탄 지역에 들어서는 ‘동탄더샵센텀폴리스’가 동탄 호수공원 입지의 대형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상 6층~지상 35층, 5개동, 총 1,122실로 조성돼 오피스텔로서는 찾아보기 힘든 단지 규모를 자랑하며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까지 더해 총 21만여㎡의 남동탄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성장할 전망이다.

‘동탄더샵센텀폴리스’의 입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CGV, 인피니티풀이 조성된 상업시설에서 여가·쇼핑·문화 등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생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내 갖춰진 실내 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등의 탄탄한 인프라를 통해 주거만족도까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설계도 돋보인다. 37, 72, 84㎡타입의 경우 모든 호실이 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90% 이상 대부분 호실에서동탄 호수공원의 조망을 즐길 수 있으며 소형인 22㎡타입은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가 우수하다.

여기에 SRT 동탄역과 광역버스 정류장이 인접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트램 1, 2노선과 GTX-A가 향후 들어설 예정으로 교통호재까지 누릴 전망이다.

한편 세종시 1-5생활권 H6블록에 주상복합단지 ‘세종 린스트라우스’ 내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2층, 3개동, 전용 84~168㎡, 총 465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함께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스트리트몰 형태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확보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인천광역시미추홀구숭의동에 들어서는 ‘도원역서희스타힐스크루즈시티’는 아파트와 상업시설, 오피스텔이 결합된 주상복합단지로, 현재 오피스텔 전용면적 23, 29㎡와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도원역과홈플러스가 단지 앞 지하통로로 연결돼 입주민은 풍부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전북혁신도시에는 주상복합단지 ‘대방 디엠시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 494세대, 아파트형 오피스텔 325세대, 원룸형 오피스텔 819세대로 총 1,638세대의 주거시설과 지상 1층~2층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상업시설에는 메가박스와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들어올 예정이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지 안팎으로 누리는 퍼펙트 인프라, ‘동탄더샵센텀폴리스’ 등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