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른미래, 손학규 '유승민 축출' 발언 진위 논란


孫 "사실 아냐" vs 박지원 "사실 말했다"…바른정당계 최고위 소집 추진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의 '입'이 가뜩이나 들썩이는 바른미래당에 또 다른 파장을 일으켰다. 손학규 대표가 몇몇 평화당 의원에게 '우리 당으로 와 유승민을 몰아내자'고 했다는 게 요지다. 손 대표는 부인했지만 당내 논란이 확산되는 모양새다.

박 의원은 지난 16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손 대표가 우리 당 의원 몇 명을 접촉해 '바른미래당으로 와라, 유승민을 몰아내자'는 식의 이야기를 했다"고 폭로했다. 손 대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지만, 박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는 사실을 밝혔다"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발칵 뒤집혔다. 특히 바른정당계는 박 의원의 발언이 아주 없는 이야기는 아니라고 보고 당내 진상조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하고 나섰다. 물론 손 대표는 부정적이다. 바른정당계가 지난 17일 최고위원회의에 이어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진상조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바른미래당이 손학규 대표의 '유승민 축출' 발언 의혹으로 시끄럽다.
바른미래당이 손학규 대표의 '유승민 축출' 발언 의혹으로 시끄럽다.

바른정당계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의원 발언의 진상규명 외에도 4·3 보궐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여론조사 업체 관련 의혹에 대해서도 진상조사를 하자면서 긴급 안건 상정을 요구했으나 손 대표가 거부했다고 한다.

이 최고위원은 기자들과 만나 "당 대표가 정상적인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다"며 "당헌·당규 상 최고위원 3분의 1 이상이 특정 안건을 놓고 최고위원회의 소집을 요구하면 당 대표는 최고위원회를 소집하게 돼 있다. 최고위원회의 소집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계는 손 대표가 끝내 진상조사위 구성을 거부할 경우 '탄핵'을 추진할 태세다. 이 최고위원은 "이마저 당헌·당규에 적시된 절차대로 진행하지 않고 비민주적으로 당을 운영한다면 정상적으로 당을 운영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고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도 "당 대표가 정상적인 직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단계에 이르렀다는 것은 적법 절차를 시도한 뒤에 다시 모여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미래, 손학규 '유승민 축출' 발언 진위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