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정부·지자체와 소셜미디어 활용법 공유


소셜미디어 콘퍼런스 개최···공공기관에 페북·인스타 활용법 지원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페이스북은 지난 2일부터 양일간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무실에서 정부와 지자체 소속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위한 '소셜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엔 진승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기획단장과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을 비롯한 총 120여 명의 정부 및 지자체 홍보 담당자가 참석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소셜미디어 성공사례들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청와대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한 강의세션을 진행했다. 이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집행 방법들과 페이스북이 바라본 성공적인 관광 홍보 사례들도 차례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스북이 정부·지자체 직원을 대상으로 연 '소셜미디어 콘퍼런스'  [페이스북 ]
페이스북이 정부·지자체 직원을 대상으로 연 '소셜미디어 콘퍼런스' [페이스북 ]

둘째 날에는 B급 감성을 전면에 내세워 소셜미디어 상에서 큰 인기를 모은 조남식 충주시청 주무관의 소통 전략과 색깔있는 콘텐츠로 많은 팔로어 수를 보유하고 있는 SBS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을 함께 나눴다. 이어 궁금했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법에 대한 질의응답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최근 많은 공공기관 홍보담당자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역 고유의 가치를 소개하고 정책적인 의견 또한 자유롭게 공유하는 등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대중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나가는 유의미한 창구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정부·지자체와 소셜미디어 활용법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