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패스트트랙 저지 총력 투쟁' 선언


황교안 "청와대 앞 천막농성 필요하다면 하겠다"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의 선거제도 개편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안, 검·경 수사권 조정안 패스트트랙 합의에 반발하며 '총력 투쟁'을 선언했다.

황교안 대표는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선거제도 개편안 패스트트랙을 '집권 여당 심판 회피용 악법'으로, 공수처 신설법을 '친문독재공화국 악법'으로 규정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우리가 지금 이 정권의 독재 시도를 막아내지 못한다면 어느 누구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저부터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투쟁의 선봉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에 반발하는 긴급의원총회를 열었다.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에 반발하는 긴급의원총회를 열었다.

황 대표는 "거리로 나서야 한다면 거리로 나갈 것이고, 청와대 앞에 천막을 치고 농성해야 한다면 그렇게 할 것"이라며 "전국을 돌면서 국민들께 문재인 정권 독재의 실상을 알리고 우리가 왜 싸워야 하는지 목이 터지도록 외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의원 여러분들도 결사투쟁에 동참해 달라"며 "우리의 대오에 한 치의 빈틈도 없어야 한다. 하나의 대오로 일치단결해 반드시 싸워 이기자"라고 당부했다.

대변인단도 일제히 논평을 쏟아냈다. 전희경 대변인은 "민주당과 2중대, 3중대, 4중대 정당이 야합한 선거법·공수처법 패스트트랙이 기어이 열리고 말았다"며 "지금 국회는 야당은 하나요 여4당이 폭주 중"이라고 힐난했다.

전 대변인 특히 민주당을 겨냥, "군소정당에게 몇 석의 의석을 던져주고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을 호위하는 사법장악의 대못을 박겠다는 게 이번 야합의 본질"이라며 "오로지 먹고 살게 해 달라는 민심의 아우성은 철저하게 외면하고 자기들이 260석 만들어 장기 집권, 좌파독재 하겠다는 선거법·공수처법 패스트트랙 야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현아 원내대변인도 "독재정권의 하수인 집권 여당과 야당이길 거부한 소수 정당이 백주대낮에 이상한 짓, 어만 짓, 쓸데없는 짓, 남사스러운 짓, 삽질까지 한 마디로 뻘짓을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20대 국회 무산을 기도하는 게 아니라면 즉각 선거법 패스트트랙 시도를 중단하고 성실한 협상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다면 한국당은 국민과 함께 모든 수단을 동원해 현 정권에 맞서 싸워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패스트트랙 저지 총력 투쟁'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