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디스플레이,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본격 출하


9일 출하기념식…'갤럭시 폴드'에 탑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에 탑재되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가 본격화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기념식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제품의 성공적인 양산을 기념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기념식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지난 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기념식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이날 기념식에는 이동훈 대표이사, 김성철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곽진오 연구소장 등 경영진을 비롯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과 생산에 참여한 임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양산 중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곧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 폴드'에 탑재된다. 갤럭시 폴드용 디스플레이는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 크기의 인폴딩 방식 폴더블 제품이다.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적용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보다 약 50% 정도 두께가 얇은 것이 특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플렉시블 OLED를 양산한 이후 엣지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등을 제작해 왔다. 최근에는 갤럭시S10에 탑재된 홀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풀스크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연구·개발·제조 등 우리 회사의 모든 역량을 오랜 기간 투입해 이뤄낸 값진 축적의 결과물"이라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술혁신을 지속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디스플레이,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본격 출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