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뉴욕타임스 등과 뉴스 콘텐츠 계약 차질


애플뉴스+ 사업초반부터 '삐그덕'…인지도 하락 우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야심차게 업그레이드한 가입형 유료 뉴스 서비스 '애플뉴스+'가 초반부터 퍼블리셔와 협상난항으로 계약에 차질을 빚고 있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주 애플뉴스+ 서비스를 공개하고 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 사업이 초반부터 삐그덕 거리고 있다.

애플이 최근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와 뉴스 콘텐츠 협상에서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콘텐츠 계약에 실패했다.

애플은 뉴욕타임스 등과 협상난항으로 뉴스서비스 추진에 차질을 빚고 있다 [출처=애플]
애플은 뉴욕타임스 등과 협상난항으로 뉴스서비스 추진에 차질을 빚고 있다 [출처=애플]

이번 협상은 애플이 지난해 봄부터 잡지 플랫폼인 텍스처의 콘텐츠 공급건을 놓고 추진해왔다.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는 애플뉴스+의 탑메뉴에서 올라간 것만 위주로 뉴스와 잡지를 제공하려는데 반해 애플은 뉴스 사이트에서 모든 콘텐츠를 접속하기를 원하고 있다.

특히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는 자체 유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월 15달러의 구독뉴스 서비스와 월 10달러 워싱턴포스트도 가입자를 상당수 유치했다.

여기에 애플이 뉴스+의 수수료로 퍼블리셔의 매출중 50%를 요구하는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뉴욕타임스 등과 뉴스 콘텐츠 계약 차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