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후 5개월 아이의 갑작스런 죽음·70억 전세금 사기 사건의 전말…'제보자들' 진실 추적


 '제보자들' [KBS]
'제보자들' [KBS]

■ 생후 5개월 아이의 갑작스러운 죽음…누가 보경이를 죽음에 이르게 했나

사건 당일 유진씨는 이웃집에서 홀로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는 미혼부인 김민우(가명)씨의 집에 머물고 있었고, 보경이가 배가 고파 울자 분유를 가지러 간 10분 사이에 갑자기 사고가 발생했다고 했다. 미혼모 시설에서 처음 만난 김민우(가명)씨의 아들을 돌봐주며 서로 친해졌다는 두 사람. 유진씨의 주장에 따르면 보경이는 그날 건강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으며 자신이 자리를 비운 사이 보경이에게 이상이 생겼기 때문에 김민우씨가 보경이를 학대한 것이라 의심하고 있다.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김민우씨를 만나 그날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그러나 김민우씨는 보경이가 그날 자신의 집에 올 때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은 듯 내내 울고 있었으며 유진씨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도 계속 울음을 그치지 않았다고 했다. 우는 보경이를 달래려고 안았을 땐 이미 보경이의 몸이 경직된 상태였다는 것. 오히려 김민우씨는 친모인 이유진씨가 평소에도 보경이를 학대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렇듯 사건이 발생한 시점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두 사람의 진술은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는 상황. 과연 그날의 진실은 무엇인지 프로파일러, 의사, 법의학자를 비롯한 전문가와 함께 보경이의 죽음을 추적해본다.

■ 부동산 전세 계약서가 가짜?…세입자·임대인 속인 공인중개사의 실체는?

이 지역에서 주연씨와 같은 일을 겪었다는 사람은 100명 이상. 취재 결과 두 곳의 부동산에서 피해가 발생했고 각각의 부동산을 운영하던 두 사람은 자매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부동산은 세입자에겐 전세, 임대인에겐 월세 계약서를 주는 이중계약으로 전세 보증금의 차익을 가로챈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세입자와 임대인을 만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세입자에겐 가짜 임대인을, 임대인에겐 가짜 세입자를 내세우기도 했다는데. 이와 같은 수법으로 총 70억의 보증금을 챙겨 잠적한 상태.

상황이 이렇다보니 임대인은 자신과는 정식 계약을 하지 않았다며 세입자에게 퇴거명령을 하기에 이르렀고, 세입자는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기 때문에 퇴거를 할 수 없다며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부동산을 통해 집을 계약하고도 피해를 당하는 전, 월세 이중계약 사기. 과연 피해자들을 구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이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한편, KBS2 '제보자들'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후 5개월 아이의 갑작스런 죽음·70억 전세금 사기 사건의 전말…'제보자들' 진실 추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