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텔업계도 '뉴트로'가 대세…감성 자극 패키지 봇물


패션·식품·가전 이어 호텔도 '뉴트로' 콘셉트 프로모션 앞 다퉈 선봬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패션, 식품, 가전업계에 이어 호텔업계에도 '뉴트로(New+Retro)' 열풍이 불고 있다. 올해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는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와 회상·추억 등을 의미하는 '레트로(Retro)'의 합성어로, 과거의 향수를 현재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각 호텔들은 최근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콘셉트의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워커힐호텔앤리조트]
[사진=워커힐호텔앤리조트]

벚꽃 축제 명소로 알려진 워커힐호텔앤리조트는 실내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와 벚꽃&뉴트로 테마의 메뉴를 선보인다.

그랜드워커힐 서울 및 더글라스 하우스의 봄 패키지는 피자힐 테이크 아웃 피자를 제공, 객실에서 피자를 먹으며 벚꽃 명소 아차산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비스타워커힐 서울에서는 더뷔페 조식과 웰니스 사우나 이용권이 제공되는 봄날 호캉스를 선사한다.

그랜드워커힐 서울의 로비라운지 더 파빌리온에서는 꽃차와 양과자 세트를, 비스타워커힐 서울의 소셜라운지리바에서는 벚꽃 칵테일 2종을 선보인다. 일식당 모에기에서는사쿠라소바와 꽃 스시를 만나볼 수 있다.

비스타워커힐 서울의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공감을 사는 동시에 3040 고객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뉴트로 콘셉트의 파티가 열린다. 다음달 13일 토요일 8시부터 열리는 파티는 뉴트로 콘셉트의 데코레이션과 음악이 준비되며, 웰컴 드링크 1잔이 제공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이탈리안 비스트로 레스토랑 루브리카는 오는 28일 보헤미안 랩소디를 연상할 수 있는 LP음악을 들으며 레트로 감성의 메뉴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레트로락 인 더 와인' 갈라디너를 진행한다. LP판 모양의 메뉴 카드부터 데님 패션, 스카프, 팔찌 등으로 장식한 유니폼을 입은 서비스 직원까지 1970년대에 온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바이브드블러바드(LP바)를 운영하는 바비제임스 디제이가 선보이는 LP음악과 함께 웰컴푸드와 드링크로 시작한다. 웰컴푸드로는 영국 대표 메뉴 피쉬앤칩스를 연상시키는 생선과 칼라마리 튀김을 제공한다. 또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머큐리가 즐겨 마신 하이네켄 및 다양한 맥주로 락의 본고장 영국 분위기를 더한다.

 [사진=이비스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사진=이비스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이비스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은 복고 열풍과 더불어 고객들이 조금 더 특별하게 이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복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이 호텔은 개화기 의상 전문대여샵 '경성의복'과 손잡고 1900년대 개화기 감성에 젖어들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경성의복 대여 이용권 2매로 구성된다. 특히 경성의복은 이비스숙박객만을 위해 기존 대여 시간을 4시간으로 늘려 보다 여유롭게 복고의 감성에 젖어볼 수 있다.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5월 말까지 세계 최초의 촬영 인화 카메라 앱 '필라로이드 (Filaroid)'와 손잡고 '뉴트로(New+Retro)' 콘셉트의 봄 패키지 '모멘츠오브 스프링(Moments of Spring)'을 선보인다.

최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모멘츠오브 스프링' 패키지는 객실 1박, 모모카페 2인 조식 뷔페, '필라로이드' 앱으로 사진 30장 촬영 및 인화가 포함된 쿠폰 1매를 포함한다. 특히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필라로이드' 앱으로 필름 카메라처럼 촬영하면 인화된 사진이 선물상자에 담겨 배송된다.

강원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과 부산권에 위치한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에서는 추억의 고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뉴트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뉴트로' 트렌드를 여행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620여 종의 고전 게임이 내장된 '레트로 게임기'를 객실 내에서 즐기며 추억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패키지다.

글래드 여의도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는 5월 31일까지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담은 '뉴트로x그리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프로모션에서는 1980년대 경양식 메뉴에서 착안해 개발한 메뉴들과 최근 뜨는 트렌디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트러플 오일을 곁들인 함박 스테이크와 데미그라스 소스를 가미한 수제 왕 돈가스, 다진 고기를 곁들인 고로케 등은 경양식 메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또 대하로 속을 채운 납작 만두, 이베리코를 활용한 자장면 등 트렌디한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도 선보인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업계도 '뉴트로'가 대세…감성 자극 패키지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