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제이스텍, 고객사 투자 재개로 주목 –한화證


고객사 투자가 실적 레벨업으로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1일 제이스텍에 대해 국내 주요 디스플레이업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 재개에 대한 밑그림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실적과 주가 레벨업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최준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이스텍은 1995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세정 도금 장비로 사업을 시작했다"며 "이후 정부과제와 꾸준한 R&D를 통해 레이저 장비(글래스 커팅, 필름 커팅, 레이저 본딩 등)와 본딩 장비에 대한 기술을 확보해, 주로 디스플레이 후공정에서 매출을 일으켜왔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제이스텍은 국내 주요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의 2016~2017년 대규모 시설 투자 사이클에서 확실한 수혜주임을 숫자로 증명했다"며 "우호적인 업황을 바탕으로 제이스텍의 2017년 실적은 매출액 5천708억원, 영업이익 1천6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당시 후공정 장비 선두권업체들 중 매출성장은 기록했으나, 영업이익 측면에서 실망스러웠던 업체들이 많았던 점을 감안 시, 기술력과 실적 측면에서 모두 경쟁력이 우월한 업체"라고 분석했다.

그는 "지난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은 국내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의 OLED 투자 방향성에 대해 긍정적인 내용을 발표했다"며 "이와 관련 여러 가설들이 존재하나, 현 시점에서는 투자의 속도보다 방향성에 주목해야 된다"고 전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제이스텍, 고객사 투자 재개로 주목 –한화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