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진영 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방법 공개…"8시간 식사, 16시간 공복"


'미우새'서 공개…"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저장 많이 해둔다"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공개한 간헐적 단식 방법이 화제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홍진영과 홍선영 자매의 일상이 그려졌다.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간헐적 단식 방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SBS 방송화면 캡처]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이 '간헐적 단식 방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SBS 방송화면 캡처]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 며칠 안 됐잖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밖에 안 먹는다. 그런데 평소에 먹던 습관이 있으니까 6시 이후에 '오케스트라'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난리도 아니다. 6시 이후에 못 먹으니까 저장을 많이 해놔야 한다. 나 진짜 굶는 건 못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선영은 "간헐적 단식이 좋은 것이 먹고 싶은 거 다 먹어도 된다"며 "난 지금 이거 먹으면 하나씩 음식 맛을 기억해 밤에 배고플 때 생각할 것"이라며 뷔페를 만끽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시간이 꼭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생활 패턴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최적의 단식 시간도 소개됐다. 아침형과 저녁형으로 나뉜다. 아침형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식사 시간을 갖는 것이고, 저녁형은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식사 시간을 갖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음식을 참는 시간이다. 음식을 먹지 않는 시간만 잘 지킨다면, 누구나 간헐적 단식의 효능을 얻을 수 있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진영 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방법 공개…"8시간 식사, 16시간 공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