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핀테크 '테라' 투자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대중화 큰 뜻 함께 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벤처스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에 투자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로 카카오벤처스는 테라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대중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투자액은 비공개다.

카카오벤처스 투자는 카카오의 자회사들과 테라 간 이뤄진 다양한 전략적 제휴 가운데 하나다. 테라는 이미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손잡고 자사 스테이블코인 및 결제 시스템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개발 중이다. 또 테라는 카카오벤처스에 이어 또 다른 카카오의 투자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도 투자를 유치했다.

신현성 테라 공동 창립자 겸 대표는 "카카오벤처스와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의 투자 유치는 테라가 블록체인 기술을 대중화할 수 있음을 확실히 증명한 것"이라며 "테라는 전략적 투자 유치로 대중화된 서비스 개발에 대한 카카오 고유의 전문성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테라는 아시아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참여한 대규모 테라 얼라이언스와 함께 독창적인 시장진입(go-to-market) 전략을 개발했다"며 "테라의 스테이블코인은 업계 처음으로 실 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화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블록체인 핀테크 '테라'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