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식이요법 연구기업 '닥터키친' 투자


임상시험 통한 과학적 검증 받으며 효과 입증된 건강 식단 개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벤처스는 '닥터키친'에 투자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엔 카카오벤처스를 비롯해 옐로우독, 지앤텍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이 공동 참여했다. 투자액은 50억원이며 투자사별 금액은 비공개다.

닥터키친은 당뇨, 암 질환 등의 식이요법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맞춤 식단을 제공한다. 2016년 4월 당뇨 맞춤 식단을 시작으로 작년 3분기 암 맞춤 식단을 출시하는 등 각 질환에 최적화된 반조리 혹은 도시락 식단을 직접 개발 및 판매 중이다.

카카오벤처스가 식이요법 연구 기업 '닥터키친'에 투자했다.  [카카오벤처스]
카카오벤처스가 식이요법 연구 기업 '닥터키친'에 투자했다. [카카오벤처스]

특히 닥터키친은 국내 최초로 전문 의료기관과의 임상시험을 진행해 당뇨와 암 맞춤 식단의 과학적 검증을 받았다. 이에 기반한 영양 분석으로 호텔 셰프 출신의 요리 연구팀이 맛있고 먹기 편한 레시피를 직접 개발한다.

박재연 닥터키친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닥터키친은 연구 질환 분야를 더욱 넓히는 데 집중할 뿐 아니라 나아가 비만에서 산후조리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식단 개발로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식이요법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식단 구매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식이요법 연구기업 '닥터키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