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시큐어, 옥타코 손잡고 생체인증 사업 확대


파이도2 서버인증 솔루션과 생체인증 장치 연동 등 전략적 협업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보안업체 한컴시큐어는 생체인증 사업 확대를 위해 옥타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한컴시큐어는 파이도2 서버인증 솔루션인 '한컴 패스'와 옥타코의 생체인증 장치를 연동하고 향후 공동 인증 기술을 개발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파이도2는 온라인 환경에서 정보 입력없이 지문, 홍채, 정맥 등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인증을 수행하는 국제 표준규격이다.

왼쪽은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 오른쪽은 유미영 옥타코 대표 [사진=한컴시큐어]
왼쪽은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 오른쪽은 유미영 옥타코 대표 [사진=한컴시큐어]

한컴시큐어는 모바일 생체인증 솔루션 '제큐어패스'로 확보한 금융권·공공기관 공급 사례를 기반으로 PC 생체인증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옥타코는 지문인식 알고리즘·센서, 홍채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부정수급방지, 의료인 개인인증 사업 등에 적용중이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향후 본격화될 초연결 사회에서 생체 인증기술 수요와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한컴시큐어는 보안 1세대 기업으로서 차세대 생체인증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기술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시큐어, 옥타코 손잡고 생체인증 사업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