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주열 총재 "침체된 반도체 경기, 올 하반기 회복 전망"


"전문기관 예측 종합할 때 가격 하락 등은 일시적 둔화 현상"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최근 침체된 반도체 경기가 하반기부터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총재는 24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 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반도체와 관련해서는 전문 기관들의 분석 등을 면밀하게 지켜보고 있다"며 "다수의 전문가들은 최근 반도체 가격 조정 등이 일시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4일 기준금리 동결 직후 최근 침체된 반도체 경기가 올 하반기 이후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사진=한국은행]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4일 기준금리 동결 직후 최근 침체된 반도체 경기가 올 하반기 이후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사진=한국은행]

이 총재는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인해 PC 생산 감소로 이어지는 등 수요가 둔화되는 측면이 분명히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반도체 경기 악화가 경상수지 흑자폭을 줄이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인정했다.

이 총재는 하지만 여러 분석 등을 종합해 볼 때 하반기 이후 반도체 경기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

이 총재는 "올 하반기 이후에는 반도체 수요가 다시 증가하면서 반도체 경기가 다시 회복될 것으로 보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라며 "한국은행에서도 반도체는 늘 주시하면서 면밀하게 지켜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주열 총재 "침체된 반도체 경기, 올 하반기 회복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