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심석희 성폭행 사건 심각하게 받아들여…전면조사 하겠다"


심석희 측 "조재범 전 코치가 4년 동안 성폭행 저질렀다" 추가 고소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대한체육회는 한국 여자쇼트트랙대표팀 '간판 스타' 심석희(한국체대)의 성폭행 사건이 불거지자 "이번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해당 사건 뿐 아니라 전면적으로 조사를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8일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가 경험한 폭력및 성폭력 실태 전수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의뢰해 실시한 '2018년 스포츠 (성)폭력 실태조사' 결과다. 공교롭게도 심석희는 같은 날 법률 대리인을 통해 조재범 전 코치에 대한 추가 고소 사실을 알렸다.

법률 대리인 측은 "조재범 전 코치는 선수와 지도자라는 상하 관계에 따른 위력을 이용해 심석희에게 체벌과 폭행 뿐 아니라 약 4년 동안 성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성폭행을 처음 당한 때는 지난 2014년으로 당시 심석희는 고등학교 2학년이었다. 만 17세로 미성년자였다.

심석희 측은 "조 전 코치의 범죄행위가 일어난 장소는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이 포함됐다"면서 "국가가 직접 관리하는 시설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대표팀 소집 후 훈련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다. 심석희 측은 "(심석희 뿐 만 아니라)선수들이 지도자들의 폭행에 쉽게 노출된 상황에 처해있지만 저항할 수 없도록 억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선수촌을 비롯해 쇼트트랙 뿐 아니라 각 종목 대표팀 훈련과 일정 등은 총괄하는 조직은 대한체육회다. 특히 심석희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사실을 추가 고소했다고 밝히면서 체육회를 포함한 체육계는 패닉에 빠진 분위기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심석희 성폭행 사건 심각하게 받아들여…전면조사 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