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오늘 저녁' 평양식 만둣국·우거지 순대국 '따뜻한 유혹'


겨울이면 더 생각나는 김포·용산 맛집 화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따뜻한 국물이 당기는 겨울이 되면 평양식 만둣국과 우거지 순대국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7일 오후에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투맛취' 코너에서는 겨울 맛집 2곳을 찾아간다.

김포 맛집으로 알려진 만둣국 맛집은 평양식 만둣국과 만두전골이 유명하다. 만둣국은 맑은육수로 칼칼하기보다는 담백하다. 양념이 되어 있는 소고기 고명이 위에 올려져 있어 숟가락으로 풀면 빨간 국물이 된다. 숙주나물과 부추, 배추 등이 들어있는 만두 역시 심심한 맛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평양식 만둣국이다.

만두전골은 맑은 육수인데, 위에 올려진 양념된 고기 고명이 풀어지며 빨간 국물이 된다. 만두와 함께 들어 있는 떡볶이 떡과 칼국수면을 먹고 나면 충분히 포만감을 느낀다. 자극적이지 않아 여운이 더 오래남는 맛이다.

우거지 순대국 맛집은 서울 용산에 위치해 있다. 우거지 순대국은 찹쌀과 선지를 갖은 양념을 넣어 직접 만든 순대와 진한 육수에서 나오는 깊은 국물 맛이 잘 어울린다. 우거지는 식감을 더욱 돋워주고 양 또한 푸짐하다. 감자탕, 순대전골도 인기 메뉴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다양한 생활 정보와 의식주, 이슈의 현장 등을 생동감있게 전달한다.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오늘 저녁' 평양식 만둣국·우거지 순대국 '따뜻한 유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