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스퍼∙하이콘, '퓨마페이'와 블록체인 업무협약


"사업 협업 통해 블록체인 실증 사례 높일 것"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글로스퍼∙하이콘(HYCON)은 블록체인 기반 지불 결제 프로젝트 퓨마페이(PumaPay)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국내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프로젝트에 협업해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스퍼·하이콘은 협업 파트너로서 퓨마페이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화된 전략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퓨마페이는 키프로스에 본사를 둔 디센트럴라이즈드 비젼 리미티드(Decentralized Vision Limited)가 자체 개발한 프로토콜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통해 모든 거래 및 지급방식을 통합하고 표준화해 일상에서의 비즈니스 비용과 지출을 줄이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 2분기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1억1천700만달러(약 1천923억원)의 자금조달을 달성했다.

김태원 글로스퍼∙하이콘 대표는 "퓨마페이의 전략적 한국시장 진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공동 블록체인 사업 추진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교육 및 결제 시스템 구축 등 대중적인 블록체인 실증 사례 구축의 활로 마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스퍼∙하이콘, '퓨마페이'와 블록체인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