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핀테크 콰라,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참가


직무 적성검사, AI 자소서 분석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인공지능 금융 예측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코쇼(KOSHO)를 개발한 콰라소프트는 오는 6일 강남구 팁스타운 S1에서 열리는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에 참가해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4일밝혔다.

강남구청이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에는 콰라와 같은 핀테크 스타트업을 비롯해 바이오, 헬스케어, 식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총 50여 개사가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직접 이력서를 출력, 무료로 증명사진을 촬영해 제출하고 바로 면접한다.

또한 자신의 지문을 통해 받는 직무 적성검사, 인공지능(AI) 자소서 분석 등의 이벤트 존이 마련되어 있다.

50개 스타트업 기업이 채용 상담과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고, 우아한형제들, 타타, 콰라, 더팀스, 잔디(토스랩) 등이 채용 부스에 참여한다.

콰라소프트는 채용설명회 및 1대 1 채용 상담, 투자상담회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마케터, 개발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는 기업마다 약 10분씩 진행되며 기업문화 및 개발 환경, 채용 직무와 핵심 역량을 소개한다.

취업 토크콘서트에서는 스타트업 현황, 다양한 직종에서 바라보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에서의 복지 등 스타트업에서의 일, 삶, 비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임정욱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등이 발표를 하고 이후에는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태용이 모더레이터로 발표에 참여한 연사가 패널로 참여해 패널 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약 30여 업체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채용설명을 개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콰라의 변창환, 손보미 대표는 "글로벌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4차산업혁명 분야 중 특히 핀테크 인공지능 부분에서 역량을 발할 인재를 찾는다"며 "스타트업마다 특징과 원하는 인재상이 다를 것이지만 구직자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신들에게 잘 맞는 회사가 어딘지 잘 살펴보는 기회로 활용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핀테크 콰라,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