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웨이, LGU+ 비롯…5G 상용공급 22건 계약


혁신을 통해 5G 발전에 조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화웨이가 글로벌 5G 상용공급 게약 22건을 체결했다.

라이언 딩 화웨이 상임 이사 겸 통신장비 사업 담당 사장은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제 9회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 포럼(GMBBF) 기조연설에서 화웨이가 선두적인 5G 엔드 투 엔드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으로 통신 사업자들의 인정을 받아 이미 글로벌적으로 5G 상용 공급 계약 22건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된 계약은 중동 5건과 유럽 14건, 아시아 태평양 3건이다.

'다가온 5G, 이동통신산업을 새로운 지평으로'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딩 사장은 "5G는 ICT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으며, 데이터 연결 기능을 10배까지 높임으로써 이동통신 업계에 전례없는 발전의 기회들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5G 표준인 릴리즈 15는 초광대역 이동통신(eMBB)에 중점을 두고, 개별 사용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를 소비하도록 권장해, 사용자들간의 연결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5G 초광대역 기술은 무선 가정 광대역 시장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것으로, 광대역 보급에 있어 가장 선호되는 기술이다.

딩 사장은 "글로벌 선두 이통사들이 5G 상용화 구축을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5G는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며 "5G 개발은 두 가지 요인 덕분에 속도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첫째는 인구가 많은 나라들이 5G 상용화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제 1차 상용화 커버리지가 세계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는 3G와 4G의 첫 상용화때보다 훨씬 큰 규모다.

디바이스 산업 측면에서는 5G 스마트폰은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사용자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G 상용화 후 주요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5G 스마트폰을 빨리 출시함으로써 5G 산업은 더욱 활성화된다는 전망이다.

딩 사장은 "각 세대 기술에는 새로운 과제가 있으며 이는 5G 상용화 구축에도 예외없이 적용된다"고 강조하며 "복잡함을 해소하고, 고객사들에게 간단함을 제공하는 것을 회사 이념으로 한다"고 말했다.

딩 사장은 5G 상용화 구축 솔루션을 소개했다. 화웨이 컴팩트형 매시브 MIMO기술은 AAU(Active Antenna Unit)로 레벨-15 태풍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고 추켜 세웠다. 기존에 사이트가 좁은 상황에 대비해 1+1안테나 솔루션은 통신 사업자의 임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4G, 5G C-대역의 공동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는 업링크 및 다운링크의 디커플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딩 사장은 "행동이 말보다 더 중요하다"며 "5G는 시작됐다. 아낌없는 투자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화웨이는 통신 사업자들이 5G 네트워크를 쉽고, 빠르게, 효과적인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모든 업계 관계자들과 손잡고5G 산업의 건강하고 빠른 발전을 추진할 준비가 됐다"고 자신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LGU+ 비롯…5G 상용공급 22건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