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코, 블록체인 연구소 헥슬란트와 MOU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가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인 '헥슬란트'와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템코와 헥슬란트는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RSK)을 지원하는 지갑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토큰뱅크와 RSK 기술을 협업하고, 기타 양사에서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하여 함께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템코 공동창업자인 윤재섭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업계에서 많이 거론되던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급 기능을 개발한 헥슬란트와 협업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템코의 아이덴티티와도 같은 RSK를 지원하는 지갑을 지원받을 수 있어 더없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현재 RSK를 지원하는 지갑이 많지가 않은데 템코와 함께 협업하여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사용자들의 편의를 살리고 싶었다"며 "이번에 토큰뱅크에서 진행된 템코의 1-1차 및 1-2차 프리세일을 통해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헥슬란트는 지난달 SK플래닛의 모바일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시럽 월렛'과 헥슬란트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토큰뱅크'를 연계한 사용자 중심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내놓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