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 '가드 폴로 클럽'에 피블 플랫폼 적용 예정


엘리자베스 여왕과 동석 가능한 로열박스 피블 이름으로 기부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피블(PIBBLE)이 영국 런던에서 열린 더 글로벌 기프트 갈라쇼에서 '가드 폴로 윈저 컵(Guard Polo Windsor Cup)' 경기에 엘리자베스 여왕과 동석하여 참관할 수 있는 '로열박스'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더 글로벌 기프트 갈라는 글로벌 기프트 재단에서 진행하는 갈라쇼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에서 VIP들과 최고의 유명 스타들이 함께하여 소외된 계층을 돕는 자선행사이다.

피블은 이번 행사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으로 생긴 수익을 쉽고 부담스럽지 않게 기부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자선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피블의 자선(Charity)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라이브 옥션에 피블이 기부한 가드 폴로 윈저 컵 게임의 로열박스는 옥션 시작 후 몇 분만에 낙찰됐다. 로열 박스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폴로클럽인 가드 폴로 클럽에서 2019년 6월 진행되는 로열 윈저 컵의 파이널 메인 행사에 엘리자베스 여왕과 동석하여 경기를 관람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던 블록체인 기술의 올바른 기능을 인정받고, 피블의 자선 기능이 높게 평가받게 돼 기쁘다"며 "피블은 2019년 6월 진행될 로열 윈저 컵 행사의 사진 및 콘텐츠를 피블 플랫폼에 올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피블의 자선 기능을 통해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블은 현재 알파 테스트를 통해 SNS의 기본기능인 포스팅 기능과 보상체계 및 월렛 서비스의 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자선 기능 외에도 손쉽게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는 커머스(Commerce) 기능 등 단계적으로 기능을 확장하며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 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