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개발자와 최신 기술 및 플랫폼 공유


iD8 코리아 개최, 아시아에서는 싱가폴에 이어 두 번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페이스북은 논현동SJ 쿤스트할레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의 최신기술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iD8 코리아(iD8 Korea from Facebook)'를 개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페이스북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을 공유하고, 한국 개발자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시아에서는 지난 22일 싱가포르에서 처음 열렸으며, 이날 서울에 이어 29일 타이페이에서 연달아 진행된다.

국내 250여 명의 개발자들이 참석하는 이번 iD8코리아는 페이스북의 전문가 및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혁신 기술 시연과 패널 세션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VR, AR, 메신저 등의 주제별로 마련된 여러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페이스북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주요 세션에서는 페이스북의 증강현실 카메라 기능을 시연하고, 첫 증강현실 플랫폼인 스파크AR(Spark AR)을 소개한다.

일상에서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하는 오큘러스VR과 리액트 360(React 360)의 한층 향상된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전 세계 12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가 독창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공유하고, 페이스북 제품과 기술을 활용해 혁신 제고에 나선 국내 기업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패널 세션도 진행한다.

버지니아 양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 개발자 파트너십 및 프로그램 담당 이사는 "iD8코리아는 페이스북 제품과 부상하는 기술들을 보다 창의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국내 개발자들이 이용자와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은 결국 페이스북이 추구하는 연결을 통한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개발자와 최신 기술 및 플랫폼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