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기밀유출 의혹? "정황 보면 고발인 측에 알려" "합리적 의심"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24일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경찰 수사에 강한 불만을 나타내며 수사기밀이 유출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경찰과 전면전을 선언한 이재명 지사는 현재 경찰과 소환 일자를 조율하고 있다.

이어 이재명 지사 최측근인 김용 경기도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경찰의 수사 행태를 보면 상식선에서 벗어난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다"며 `형님 강제입원`과 관련한 부당한 수사범위 확대, 불공정한 압수수색 영장 등을 문제 삼았다.

[출처=KBS1 방송화면 캡처]

한편, 김용 대변인은 "애초 고발은 `형님 강제 입원` 건이었는데, 가족이 강제입원 시킨 사실이 밝혀지니 `공무원에게 의무 없는 일을 강요한 직권남용`으로 조사를 확대한다. 부당한 수사확대를 의심하지 않을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정신질환 범죄는 심각한 사회문제라 지방자치법 지역보건법 정신보건법은 자치단체장과 보건공무원에 정신질환자의 발견 조치와 치료 책임을 부과하고 있다. 단체장은 법령 의무사항을 가족이라 해도 방기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또 "수사기밀이 고발인 측에 유출되었다는 의혹도 나온다. 정황을 보면 경찰이 수사기밀을 유출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기밀유출 의혹? "정황 보면 고발인 측에 알려" "합리적 의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