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이시티, 16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16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MMORPG 계약 임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16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행된 전환사채의 투자기관으로는 DS자산운용, KDB캐피탈, 신한캐피탈, IBK캐피탈, 시너지자산운용, 아이온자산운용, GVA자산운용, 플랫폼자산운용 총 8곳이다.

조이시티는 전환사채 발행으로 확보된 자금을 통해 글로벌 유명 지식재산권(IP)을 획득하고 M&A를 통한 추가 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현재 조이시티는 사전예약자 200만명을 달성한 모바일 게임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을 오는 25일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블레스 모바일'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조이시티는 글로벌 IP를 활용한 MMORPG 퍼블리싱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게임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박영호 조이시티 대표는 "이번 대규모 자금 확보를 통해 대형 IP 확보 및 기업 인수 등을 계획 중이고 이를 통한 기업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며 "공격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이시티, 16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