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사이트IP STAR③]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엘에스웨어


아이뉴스24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기관 SBA서울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역량 있고(Capable), 일 잘하고(Adept), 열정 있는(Passionate) 우수 IP(지식재산) 강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제고를 위한 릴레이 응원 인터뷰 ‘인사이트IP STAR’를 시작한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엘에스웨어는 자체 개발한 서버기반 보안 솔루션과 통합보안취약점 진단·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행복한 기업을 목표로 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 IP스타기업이다.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정보보호 솔루션 분야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김민수 엘에스웨어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 고객의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강소기업

지난 2005년 ‘고객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엘에스웨어는 삼성전자, 금융권, 공공기관 등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보안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IP스타 기업이다.

엘에스웨어는 대학전산망협의회를 통해 국내 모든 대학교에 취약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취약점을 분석하는 제품 ‘포스가드’를 개발, 다양한 영역으로 솔루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자녀학자금 지원과 생활 포인트 제도운영 등 다양한 직원 복지 제도를 통해 활기찬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아이디어 발굴과 R&D 분야 기회의 문을 열어준 '서울지식재산센터'

엘에스웨어는 서울시, 특허청, 서울지식재산센터가 우수 강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시장 경쟁력 보호를 위해 지원하는 '2017 글로벌 IP스타기업'에 선정되면서 동종 업계 교류 지원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과 지식재산권(IP)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특히 서울지식재산센터의 R&D(연구개발)분야의 경험 전수와 특허관련 자금지원은 글로벌 진출과 기술 개발을 위한 기회의 문을 여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100년, 200년 성장하는 행복한 기업을 준비하는 글로벌 IP스타

김민수 대표는 그 동안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해외법인 등 대기업을 통해 해외 수출을 진행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 수코핀도(SUCOFINDO)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력으로 수출하는 것이 올해의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방글라데시로 사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한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100년, 200년 성장하는 행복한 기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사이트IP STAR③]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엘에스웨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