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 2018년 두 번째 벤처창업교실 연다


기술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무료 창업교육 실시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018년 제2회 벤처창업교실'을 11월 6일 부터 9일 까지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이달 30일까지 기보 홈페이지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창업교실은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 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4일간 총 28시간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4차산업혁명의 미래와 기술창업 ▲창업법률 ▲지식재산권 ▲기술사업화 전략 ▲온라인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술창업과 관련된 실무지식 위주의 강좌들로 구성됐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무료로 '맞춤형 창업컨설팅' 혜택도 지원될 예정이다.

기보는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강좌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3,54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수료자 중 739명에게 1천900여억원의 기술보증을 지원하였다. 특히 창업 전에 보증지원가능 여부를 미리 결정하고 지원하는 ‘예비창업자 사전보증제도’를 시행하는 등 기술기반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창업교실은 예비창업자 등에게 특화된 창업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수료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 2018년 두 번째 벤처창업교실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