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 부산에서 '희망 리어카 사업' 추진


경량 리어카 기증. 광고비로 취약계층 노인 지원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광고수익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술보증기금과 함께하는 희망 리어카'사업을 추진한다.

'희망 리어카 사업'은 폐지를 수거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부산지역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하여 경량 리어카를 기부하고, 리어카 프레임 양면에 기보의 홍보물을 부착해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기보는 4일 부산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 경량 리어카 5대를 기부했고, 리어카를 끄는 노인에게는 매월 광고비 7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기부하는 리어카는 기존 리어카 대비 무게가 20~30kg 가벼운 경량 리어카(40kg)로 취약계층 노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폐지와 고물을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이번 사업은 폐지가격 하락으로 수입이 줄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주고, 한편으로는 기보를 홍보하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금번 사업모델의 아이디어는 서울대학교 동아리에서 출발한 ‘끌림’이라는 사회적기업의 광고사업 방식에 기반한 것으로, 기보는 '끌림', '감만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이번사업은 부산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지역사회에서 광고주가 추가적으로 확보 된다면 더 많은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경제적 지원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 부산에서 '희망 리어카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