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부산국제영화제에서 VR영화 상영


링크온어워드 수상작 4편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가상현실(VR)로 만든 영화가 부산국제영화제에 초대 받았다.

KT(대표 황창규)는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의 VR 영화부문 수상작 4편을 부산국제영화제 'VR시네마 in BIFF'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발표했다.

링크온어워드는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바른손·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실감미디어(VR·AR) 콘텐츠 공모전이다. 대학생, 일반인, 국내외 콘텐츠 개발사 등 총 152개 팀이 참여했다. 지난 2일 상암 K-라이브 X VR파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게임과 영화 장르에서 각 5편씩 총 10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팀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콘텐츠 유통 기회 및 국내외 전시회 참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KT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5~12일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1층에 마련된 VR시네마에서 'VR무비라이브'존을 운영하며, 링크온어워드 수상작인 VR 영화 '고스트' 등 4편을 상영한다. 이곳에서는 기존 VR 영상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스마트폰, PC 등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 없이도 고화질의 VR 영상 시청이 가능한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VR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KT는 앞으로도 5G를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 콘텐츠 시장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플레이어들과의 상생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VR시네마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관람을 위해서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 방문하여 현장 예약을 해야 한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부산국제영화제에서 VR영화 상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