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기초 경제상식 키우고 싶다면 '사이다경제'

구독자들 열광한 재미있는 경제 콘텐츠…당신을 위한 경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우리 삶과 경제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지만 막상 금융이나 투자 같은 경제에 대한 지식에 대해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기본 경제상식을 쌓으려고 해도 막연히 어렵다는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기초 경제상식 기본서가 나왔다. 바로 '경·알·못을 위한 쉬운 경제 입문서 '사이다경제'다. '어려운 경제를 쉽게 풀어내자'는 모토로 출범한 콘텐츠 스타트업 사이다경제가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를 다듬어 만들어진 책이다.

사이다경제의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2천600만뷰 이상, 웹사이트 월간 방문자 수 252만명의 저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경제와 관련된 콘텐츠 임에도 불구하고 쉽고 재밌기 때문이다. 이번 책에서도 기존 콘텐츠가 가지고 있던 재미와 정보를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은 누구나 알아야 하는 기초 경제 이야기부터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실생활과 관련된 정보까지 경제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폭넓은 분야를 다루고 있다. 경제에 처음 발을 딛는 초보자라도 한 호흡에 따라가기 쉽다. 다양한 인포그래픽과 상세한 설명이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은 총 3개 파트로 구성된다. 파트 1 기초다지기에서는 경제 개념을 쉽게 설명한다. 돈의 발생부터 기업의 매출과 수익, 금리와 환율, 세계 경제에 이르기까지 막연히 알고 있던 개념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또한 잘 모르고 지나갔던 경제 상식을 짚어주기 때문에 탄탄한 기초 쌓기가 가능하다.

파트 2 지식 넓히기는 경제 개념을 넘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현재를 이끄는 마케팅과 미래를 이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최근에 열풍이 불고 있는 암호화폐부터 블록체인까지 경제의 현재와 미래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게 한다.

파트 3 투자하기는 경제적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실전 투자 방법과 원리에 대해서 알 수 있다. 모든 직장인의 고민인 재테크부터 주식, 펀드 투자까지 원리와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원리와 정보, 상식을 종합적으로 정보전달하고 있다.

파트별로 분야가 나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상식을 미리 접할 수 있다. 또한 친절한 설명과 명확한 키워드별로 차례가 분류돼 있어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기본서라도 어려운 전문 용어가 많았던 다른 책들에 비해 차근차근 상식을 쌓는 것에 따라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이다.

한편 사이다경제는 콘텐츠뿐 아니라 엄선된 리더들과 함께 소규모로 공부하는 스터디와 대규모 세미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경제 스터디 '경이로움'을 운영하며 전문성도 쌓고 있다. 이 책은 여기에 경제학, 주식과 금융, 투자, 부동산 관련 에디터들의 경험이 녹아 있다. 따라서 이 책 한 권이면 경제 전반에 대한 기본 교양을 쌓을 수 있다.

단순한 경제 개념을 외우는 것이 아닌 경제 교양을 쌓고 싶다면 공부는 필수다. 기본 개념부터 투자까지 총망라한 이 책이 훌륭한 기본서가 돼 준다. 어디 가서 아는 척할 수 있을 만큼 경제지식 공부가 필요하다면 이 책으로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사이다경제, 유토미, 정연두, 류광현, 박옹수 지음/원앤원북스, 1만7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