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한국IR대상'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


투자자들에게 활발하게 정보 제공하는 등의 노력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SK하이닉스가 한국IR협의회 주관 '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IR활동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 및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국내 기업들의 IR활동 활성화와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IR협의회에서 2001년부터 제정·시상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SK하이닉스는 회사 경영 활동에 대한 폭넓은 정보 제공 및 시장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하이닉스는 'IR 투자자 정보 시스템'을 운영해 투자자 풀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투자자 타깃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집중된 IR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 미팅과 적극적인 국내외 IR로드쇼를 통한 산업 이해 증진 및 투자유치 노력 등으로 최근에는 장기투자 성향 글로벌 대형 기관의 수와 지분율이 확대되기도 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와 함께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시장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시 제출에 성실하게 임했고, 해외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영문공시 활성화에도 2017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미 SK하이닉스는 올해 3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으로도 선정되는 등 공시 수행 능력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한국IR대상'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