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로봇 개발자 한자리에…'클로이 날' 행사 개최


'2018 클로이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 사내 로봇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LG전자는 13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2018 클로이(CLOi) 플랫폼 개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LG전자 로봇 플랫폼인 '클로이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전무가 클로이 플랫폼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손진호 로봇선행연구소장 상무가 클로이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어 다른 발표자들이 로봇 사업, 플랫폼 로드맵 등을 발표했다.

또, 로봇 개발자들은 클로이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사용자 반응형 로봇’, ‘웨어러블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 30여 개의 로봇 샘플을 시연했다.

이날 LG전자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클로이 소프트웨어 공모전’도 시작했다. 클로이 플랫폼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2개월간 개발을 지원한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는 “개발자들 간의 소통 또한 로봇개발 역량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로봇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LG CLOi SuitBot)’을 처음 공개했다.

LG전자의 로봇 포트폴리오는 가정용, 공공∙상업용, 산업용, 웨어러블 등으로 전개되는 중이다. 인력과 조직 또한 확대되고 있다.

‘LG 클로이’는 LG전자 로봇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뜻한다. LG전자가 추구하는 로봇 이미지인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로봇 개발자 한자리에…'클로이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