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국내 최대 지상무기 전시회서 첨단 무기체계 선보여


12~16일 일산 킨텍스 DX Korea 2018에 방산 4개사 통합 전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가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시회 '2018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18)'에 통합 부스를 열고 미래 전장 환경에 대응한 첨단 무기체계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화·한화시스템·한화지상방산·한화디펜스 등 한화 방산계열사는 지난회에 이어 참가사 중 최대 규모의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전시관 중앙에 국방로봇, 드론시스템, 개인전투체계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첨단 무기체계와 솔루션을 배치해, 인명 손실 최소화와 작전 효율성 향상을 위한 미래 무인체계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기동∙화력∙유도무기∙방산전자 등 주력 사업과 관련, 체계종합 기술에서부터 핵심 구성품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30여 개국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해외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활로 개척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한화는 유도무기와 탄약 분야의 대표 제품과 핵심기술을 선보인다. ㈜한화가 독자 개발한 천무는 표적의 성질에 따라 다양한 탄종을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다련장 체계이다. 긴 사거리와 정밀타격 능력을 겸비하여 세계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우리 군의 피아식별장비(IFF) 성능개량 사업을 위해 최신 암호화 기술을 적용한 IFF Mode 5 장비를 선보인다. 첨단 항공전자장비가 탑재된 디지털 조종석, IoT 및 AI 기술을 적용해 부대/병력 관리 안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스마트부대관리시스템 등 4차산업혁명 기술 장비도 소개한다.

한화지상방산은 K9 수출 zone을 마련하여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로 새로운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K9 자주포를 소개하고, K105HT 차륜형자주포 실물 장비, 자주도하장비 모형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화디펜스는 대공무기체계인 비호복합 실물을 전시한다. 2015년부터 양산하고 있는 비호복합은 기존 비호에 유도무기를 탑재하여, 30mm 쌍열포와 유도미사일의 강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한국군의 대공방어체계를 한 단계 진일보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화그룹 방산 관계자는 "DX Korea는 30개국 이상의 해외 군, 방산 관계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방산 전시회로, 방위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발전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리 군과 해외 바이어 모두에게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첨단 무기체계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국내 최대 지상무기 전시회서 첨단 무기체계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