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서울혁신센터, '사회 혁신 생태계' 활성화 위해 나선다


공동연구 및 금융·비금융 지원 체계 마련···전문인력 양성·인력 교류 추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서울혁신센터 지난 6일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사회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서울혁신센터는 서울시 조례에 따라 지난 15년 4월 설립됐다. 사회 혁신 생태계 조성과 사회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기 위해 혁신기관, 기업 등에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인재 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새로운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 혁신 조직을 발굴·지원해 사회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신보와 서울혁신센터는 ▲사회혁신 조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사회혁신 조직에 대한 공동연구 및 금융‧비금융 지원 ▲사회혁신 조직의 전문인력 양성 및 상호인력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신보는 서울혁신파크 내에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경제존'을 설치한다. 신보의 전문인력들이 주기적으로 근무하며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의 재무 항목 중심의 심사에서 벗어나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박학양 신보 이사는 "사회적 경제존은 사회적 경제기업 등 사회 혁신 조직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신보는 보증, 컨설팅,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회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서울혁신센터, '사회 혁신 생태계' 활성화 위해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