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스공사, '2019년 개방형 기술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천연가스·에너지 분야에 산·학·연 기술 수요 및 국민 아이디어 수렴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019년 개방형 기술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천연가스 및 에너지 분야 산·학·연 기술 수요와 국민 아이디어를 수렴해 신규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후보군을 발굴하고 개방형 기술 개발 체계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천연가스 및 에너지 산업 관련 주제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또는 기업·대학·연구소·기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기관' 및 '개인' 제안으로 구분된다. 분야는 ▲천연가스 산업 상·중·하류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신성장동력 기술 ▲4차 산업혁명 대응기술 ▲융복합 기술 ▲기타 천연가스 관련 연구 등이다.

가스공사는 지난달 17일 발표한 '장기경영계획 KOGAS 2025'를 통해 향후 연구 수행체계를 '개방형 기술 개발(C&D, Connect & Development)'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가스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내년 신규 연구과제 발굴 및 개방형 기술 개발 추진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총 800만원 규모의 연구지원비 및 포상금을 지급한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스공사, '2019년 개방형 기술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