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직마이크로 "5G 사업 본격 시동"


LXI 인수로 광반도체 원천기술 확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매직마이크로가 광반도체 핵심 기술을 보유한 라이오닉스인터내셔널(LXI) 인수를 통해 5G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매직마이크로가 인수한 LXI은 네덜란드에 소재한 첨단 기술 보유 연구소로서 미국과 유럽 시장에 등록된 26여 가지 특허를 기반으로 트리플(Triple)X 광반도체, 미세전자제어기술(MEMS) 및 마이크로플루이딕스(Microfluidics)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매직마이크로는 LXI의 축적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5G 이동통신 중계기안테나(빔포밍모듈),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자율주행 라이다(Light Detection And Ranging) 등 4차 산업 시장의 핵심 제품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LXI는 2017년부터 유럽연합(EU) 국제 협력 개발 사업의 파트너사로 5G 통신망 구축에 필수적인 빔포밍 장치 및 ROADM 스위치를 광반도체 칩으로 모듈화해 공급하고 있다.

장원 매직마이크로 대표는 "LXI 연구소를 인수함으로써 매직마이크로는 4차 산업 시장에 필요한 핵심 제품을 선보일 준비가 완료됐다"며 "국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중소기업이 삼성전자 같은 글로벌 기업과 핵심 원천기술로 경쟁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직마이크로 "5G 사업 본격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