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중앙과학관, 인류관 전시콘텐츠 대국민 제안 공모


참신한 아이디어 모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인류관 전시콘텐츠 대국민 제안을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인류관 조성 관련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오는 3일부터 대국민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인류의 출현과 진화에 따른 과학문명 발달사를 탐구하고, 인류의 위대한 여정을 고찰할 수 있는 전시관을 올해 12월까지 새롭게 조성 중에 있다. 이를 위해 국민의 요구와 제안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더욱 참신한 전시품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조성될 인류관은 '인류의 출현과 진화에 따른 과학문명 발달사'를 대주제로 "인류의 탄생, 인류의 진화와 문명의 발달, 인류의 미래"의 3개의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국민들은 앞으로 조성될 인류관에서 보고 싶은 유물이나 체험하고 싶은 전시품, 알고 싶은 인류의 위대한 여정 등 주요 내용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연구기관, 대학 및 기업 등의 자체 조사 또는 연구된 성과물은 수증과 수탁 절차를 거쳐 전시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인류관 조성 관련 대국민 제안 공모는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오는 2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배태민 과기정통부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지금까지 과학관 전시에 국민이 참여한 사례는 전무하다'면서 "이번 인류관 대국민 제안 공모를 통해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여 국민이 요구하고 원하는 전시관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중앙과학관, 인류관 전시콘텐츠 대국민 제안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