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K투자증권, 창립 10주년 기념 비전 선포


김영규 사장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IBK투자증권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IBK투자증권은 26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열고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하는 정책금융의 리더'란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또 대표 브랜드로 'IBK베스트챔피언'을 론칭하고 신상품을 출시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자체 인증 제도로 중소기업 지원에 특화된 전용 상품 브랜드다.

이날 출시된 신상품은 'IBK베스트챔피언 홈쇼핑 상생펀드'와 'IBK베스트챔피언 코스닥벤처펀드' 등 2개다. 홈쇼핑 상생펀드는 홈쇼핑에 납품하는 중소기업에게 납품대금 등을 미리 지급함으로써 유동성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이날 선포한 비전에 대해 "국내 유일의 공기업계열 증권회사인 IBK투자증권이 자본시장의 정책금융사로서 역할을 다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겠단 의미"라며 "IBK베스트챔피언 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대-중소기업과 대학 등 다자간 시너지를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자본금 3천억원으로 출범한 IBK투자증권은 설립 10년 만에 자기자본 규모를 5천924억원으로 늘렸다. 같은 기간 임직원수는 66명에서 649명으로 10배 증가했고 지점수도 3개에서 24개로 확대됐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투자증권, 창립 10주년 기념 비전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