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략포럼]추경호 "토론 통해 의미있는 제언하면 입법화"

한국당 가상화폐대책TF 위원장 "블록체인 기술 발전 생태계 적극 조성"


[아이뉴스24 채송무 기자] 자유한국당 가상화폐대책TF 위원장인 추경호 의원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아이뉴스24의 IT전략 포럼에 대해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제언해준다면 입법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추 의원은 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에서 동영상 축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제 중 하나"라며 "최근 가상화폐가 모든 국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관심을 끌고 있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대명리조트 창립40주년 특별이벤트 분양!
2019년 새해 매일매일 습관처럼, 네추럴라이즈 비타민

추 의원은 "블록체인 기술은 물류와 금융, 공공 부문에서 수없이 많은 새로운 기술 발전과 더 나은 서비스의 중요한 기술적 기제가 되고 있다"며 "이같은 블록체인 기술 발전의 생태계를 우리가 적극 조성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추 의원은 "이런 의미있는 시점에서 아이뉴스24에서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의미있는 포럼을 개최해준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 말씀을 드린다"면서 "오늘 포럼에서 생산적이고 좋은 토론을 통해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서 제언을 해주신다면 입법하는데 큰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은 "이창호 대표와 관계자 여러분, 아이뉴스24에서 이렇게 좋은 포럼 개최해준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좋은 결과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