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럭시S8 디스플레이,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


삼성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물발자국' 인증도 획득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된 디스플레이가 친환경 인증을 2개 획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S8에 탑재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탄소∙물∙산성화∙부영양화 등 4개 영역에서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원료 수급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품 생산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공개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제품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물의 양과 배출수의 성분, 산성비 및 부영양화 등 수질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공개해 환경성적표지 중 하나인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로 환산한 '탄소발자국' 인증도 획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현재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온실가스 분해 설비를 도입하는 등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자원 순환을 위해 아산신도시 하수처리장에서 공급하는 하수재이용수를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활용하고 있다.

이재열 삼성디스플레이 환경안전팀장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제조공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으로 녹색경영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S8 디스플레이,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