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미리보기]삼성전자 C랩, 혁신 솔루션 대거 전시


휴대 지향성 스피커, 호흡재활 솔루션, 안경형 시각보조솔루션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8에서 새로운 C랩 우수 과제와 C랩을 통해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들을 선보인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샌즈 엑스포(Sands Expo) 1층 G홀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C랩 전시관을 마련하고 이들의 과제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CES에서 공개될 C랩 우수 과제는 ▲휴대용 지향성 스피커 'S레이(S-RAY)' ▲폐 합병증을 예방하는 호흡재활 솔루션 'Go브레쓰(GoBreath)' ▲저시력 장애인을 위한 시각보조솔루션 '릴루미노(Relumino) 글래스' 등이다.

'S레이'는 주변에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스피커 앞의 사용자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지향성 스피커다.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해야 해서 귀에 피로감을 느끼거나 야외에서 스피커를 사용하고 싶지만 주변에 소음 피해를 줄까 우려했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Go브레쓰'는 전신 마취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폐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만든 호흡 재활솔루션이다. 전신 마취를 하면 폐가 자가호흡을 하지 못해 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에 수술 후에 폐호흡 운동을 꼭 해야 한다.

이 솔루션은 전용 기기와 앱을 통해 환자가 호흡운동을 할 수 있게 하며, 호흡 운동 상태와 회복 정도도 확인할 수 있다. 의사가 환자의 운동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릴루미노'는 저시력 장애인이 사물을 더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각보조솔루션으로, 이번 CES에서는 선글라스 형태의 '릴루미노 글래스'의 시제품을 처음 선보인다.

이와 함께 C랩에서 스핀오프한 7개 스타트업 기업도 함께 참가해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적극 타진할 예정이다.

CES 2018에는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링크플로우'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 칫솔 '키튼플래닛' ▲얼굴 피부를 분석 인공지능솔루션 '룰루랩'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키즈소프트' ▲소형 스마트 프린터 '망고슬래브' ▲시계 스트랩 '이놈들연구소' ▲헬멧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기기 '아날로그플러스'가 참가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미리보기]삼성전자 C랩, 혁신 솔루션 대거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