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체크멀, 리눅스용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 출시


앱체크 포 리눅스 서버, 상황인식기반 엔진으로 랜섬웨어 방어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체크멀이 리눅스용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 '앱체크 포 리눅스 서버(AppCheck Pro for Linux Server)'를 출시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발표했다.

그동안 리눅스 서버는 별다른 랜섬웨어 보안 솔루션이 없어 사각지대에 방치됐다. 실제 지난 5월과 11월 데이터센터 내 리눅스 서버를 대상으로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해 수십여대 서버가 감염됐다. 당시 피해 업체는 수십 억원의 피해를 입었다.

이번에 출시된 출시된 앱체크 포 리눅스 서버는 기존 시그니처 방식의 리눅스 백신과 달리 100% 시그니처리스(Signature-less) 방식으로 동작하며, 상황인식기반 엔진을 탑재해 원천적인 랜섬웨어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일 훼손 시 악성 정상여부를 판단하는 상황인식기반 엔진은 악의적인 파일 훼손이 감지되면 이를 차단하고 훼손된 파일을 원상복구 한다.

또 루트(관리자) 권한이 탈취된 상황에서도 무단으로 보호기능을 해제할 수 없기 때문에 해킹을 통한 랜섬웨어 감염 공격에서도 안전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체크멀 관계자는 "특히 스마트 폴더 보호를 통해 강화된 보안성을 추가 제공하고 파일 변화 정도에 따라 보호동작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한 대체가 가능하다"며 "서버 관리자를 위한 이메일 알림 기능으로 랜섬웨어 침해 사고를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정훈 체크멀 대표는 "리눅스 서버를 사용 중인 많은 고객사에서 제품 구입 의사를 밝히고 있을 정도로 제품에 관심이 높다"며 "더 많은 고객에게 랜섬웨어를 방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체크멀, 리눅스용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