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AI 스타트업 3곳 신규 투자


D2SF, 올해 10개·누적 19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Startup Factory(D2SF)가 인공지능(AI) 분야 3개 스타트업에 각각 투자했다고 29일발표했다.

네이버는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은 올해만 10개, 현재까지 총 19개에 이른다. 투자 대상이 된 스타트업은 ▲비닷두(V.DO) ▲딥메디(DeepMedi) ▲알레시오(Alethio)다. 이들 모두 빠르게 성장 중인 초기 단계의 기술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분야에서 탄탄한 전문성과 독창성을 갖추고 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비닷두는 딥러닝 기반의 동영상 분석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머신러닝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해 동영상 내 특정 대상의 상황이나 행동을 인식하고 추출해내는 엔진을 개발 중이며, 장기적으로는 동영상을 인식·이해하는 AI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다.

딥메디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알레시오는 딥러닝 기술 기반으로 태아의 입체 초음파 사진을 분석하고 특징을 추출해, 예상 생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의 리더는 "3개 스타트업 모두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네이버를 포함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및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AI 스타트업 3곳 신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