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DJSI 월드 7년 연속 편입


경제·환경·사회적 활동 포괄 평가…전 세계 기업 상위 10% 속해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7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27일 밝혔다. DJSI 월드는 DJSI 평가에서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한다.

DJSI는 매출, 영업이익 등 수치 뿐 아니라 인재육성,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 영업 외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 DJSI 아시아 퍼시픽에 편입된 데 이어 2011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DJSI 월드에 포함됐다. 올해 자동차 부품∙타이어 분야에서 DJSI 월드에 포함된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5개 회사 뿐이다.

미래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이같은 결실을 맺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에너지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로 에코효율성 분야의 점수를 끌어올렸다. 이 시스템을 활용해 현대모비스는 수자원 사용량을 전년 대비 28% 가까이 줄였으며, 폐기물 배출량도 약 17% 감축하는데 성공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는 기업의 단기적인 성과를 평가한다기보다 그 기업의 미래가치를 계산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외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DJSI 월드 7년 연속 편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