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수행비서 휴대전화 통신조회 논란


洪 "정치사찰, 거짓해명" vs 秋 "적폐청산 정치보복으로 매도"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제기한 사찰 의혹이 결국 진실 공방으로 흐르고 있다. 수행비서 휴대전화 통신기록 조회를 두고 홍 대표는 '정치 사찰'을, 사정당국은 '적법 수사'를 각각 주장하면서다.

홍 대표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9일 "검찰과 경찰, 군이 내가 사용하는 수행비서 명의의 휴대전화를 통신조회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것은 정치 사찰"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 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8월까지 총 6차례 해당 휴대전화번호 가입자 정보가 수사기관에 제공됐다. 구체적으로 경남 양산경찰서 1차례, 경남경찰청 2차례, 서울중앙지검 2차례, 육군본부 1차례 등이며 박근혜 정부 시절 4차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2차례다.

논란이 일자 검찰과 경찰, 군 당국은 수사 대상자와 통화한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해당 휴대 전화번호가 확인된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이었다. 문 대통령은 홍 대표가 의혹을 제기한 당일 참모들에게 "제1야당 대표인 만큼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파악해 이것이 공방으로 흐르지 않도록 정성을 다해 제대로 설명드리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홍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명이라기보다 새로운 의심만 불러일으키는 거짓 해명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반박했다.

특히 홍 대표는 서울중앙지검을 겨냥, "창원에서 늘 있었고 서울에는 아는 사람이 없는 내 수행비서가 서울중앙지검의 수사대상이 될 리가 없다"며 "검찰은 두루뭉술 해명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통신조회 경위를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여당은 강력 반발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민의 명령인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매도하는 자유한국당의 정쟁 만들기가 도를 넘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한국당의 궁색한 정치보복 프레임은 정의로운 대한민국 만들기를 원하는 국민의 염원을 꺾을 수 없다"며 "정쟁 만들기를 통한 적폐청산 무력화 시도를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수행비서 휴대전화 통신조회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