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성진 때문에…' 인사검증 논란 재점화


野 "추천 실패 검증 무능, 靑 인사검증팀 경질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역사관·이념 논란에 휘말리면서 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확산되고 있다.

박 후보자가 창조과학 확산 단체인 한국창조과학회에 몸담았던 점, 1984년 정부 수립을 '건국'으로 보는가 하면 연구보고서에 이승만 정부 당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립을 위해 독재가 불가피하다고 적시한 점 등이 뒤늦게 드러나자 야당이 청와대 책임론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특히 박 후보자의 경우 그간 인사에 협조적이었던 국민의당, 정의당마저 강력 반발하고 있어 낙마가 불가피하다는 관측이 조심스레 흘러나온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31일 원내정책회의에서 "박 후보자는 창조과학 신봉, 노동과 민주주의에 대한 저급한 인식을 가진 적폐 인사"라며 "문재인 정부와 과학기술·벤처계 간 기본적인 소통 조차 이뤄지지 않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추천에도 실패하고 검증에도 무능한 엉망이 된 청와대 인사추천팀과 인사검증팀을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청와대에 인사검증 시스템이 있기는 있느냐"라며 "국민들은 지금 정부가 박근혜 정부인지 문재인 정부인지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청와대는 고장난 인사검증 시스템을 폐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박 후보자에게 남은 길은 자진 사퇴와 지명 철회 두 가지 뿐"이라며 "또한 인사검증과 관련된 청와대 참모들은 추천 과정을 밝히고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상무위원회에서 "아무리 뜯어봐도 박 후보자 임명은 박근혜 시대에나 있을 법한 인사"라며 "더 이상 머뭇거리거나 다른 이유를 붙일 것 없이 즉각 지명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이 대표는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을 비롯해 앞선 몇 차례의 장관 임명 과정에서 잘못된 인사가 반복되고 있다. 인사 적신호가 심각한 수준의 경고를 알리고 있다"면서 "청와대는 현재의 인사라인에 대한 근원적이고 심각한 검토가 있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성진 때문에…' 인사검증 논란 재점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