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오준 포스코 회장 "경제사절단 참가 고려"


권 회장, 비정규직 문제 관련 "비정규직 정의 명확하지 않아"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권오준 포스코 회장(한국철강협회 회장)이 이번달 말 정부의 한·미 정상회담에 맞춰 경제사절단으로 참석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제18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치른 뒤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하는데 좋은 성과가 나야 한다"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이 있으면 가야 하고, 그렇게 되는 방향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최근 방미 관련해서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부탁을 받았다"며 "국가발전을 위해, 통상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서 참여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권 회장은 최근 포스코 내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의 정규직 전환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비정규직 관련 이슈는) 최근에 가장 민감한 이슈"라며 "철강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장이 신경써야 할 이슈"라고 운을 뗐다.

또 "비정규직의 정의가 아직 정확하게 나와 있지 않다"며 "정부가 정의를 명확히 할 것으로 생각하고, 그 정의에 맞게끔 대응하고 새로운 대책을 마련할 부분이 있으면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지난 5월 인도네시아 방문에 대해서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만나지 못했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갑자기 사우디아라비아로 가는 바람에 이슬람 국가 수뇌부들은 전부 그쪽으로 일정변경을 할 수밖에 없어서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그래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직접 나서서 컨퍼런스를 했고, 그곳에서 상당히 많은 것들이 논의됐다"며 "앞으로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설 테니, 철강산업이 정부의 시책을 적극적으로 서포트(뒷받침)해줬으면 좋겠다는 식의 진전된 변화를 보였다"고 전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오준 포스코 회장 "경제사절단 참가 고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